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텔 이보 X 삼성 갤럭시북 서포터즈 이진수입니다.

 

인텔과 삼성으로부터 갤럭시 북3 Pro 14인치 모델과 갤럭시 탭 S8 Ultra 모델을 대여 받아 약 한 달간의 체험을 마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동안 제가 업로드한 내용을 모아서,

제가 대학생으로서 어떤 식으로 갤럭시 북과 탭을 이용했는지 한 번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크게 개봉기, 간단 사용기,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이용한 기말고사 공부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여러분을 위해 글을 최대한 줄이고 사진을 많이 넣었답니다.

 

일단 개봉기부터 시작해볼게요!

 

1. 갤럭시 북3 프로 개봉기

지난 5월 26일, 갤럭시 북3 프로와 갤럭시 탭 S8 울트라를 대여 받았어요.

컨텐츠의 메인이 갤북이기 때문에 갤북 개봉기만 살짝 남겨볼게요…!

2. 갤럭시 북3 프로 간단 사용기

약 한 달간의 사용을 마치고 왔는데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사용한 만큼 할말넘많!!

하지만 이미 타 유튜버분들이나 리뷰어분들이 남겨주신 자세한 리뷰가 많아서 제가 뽑은 TOP 3 기능만 짧게 소개하고 사용기를 마칠게요.

 

TOP 1: 완벽한 휴대성

솔직히 말하면 갤럭시 북 프로보다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들은 정말 많아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제가 대학생분들에게 갤북 프로를 추천하는 건,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이에요.

이번 갤럭시 북3 프로 14인치의 무게는 1.17kg, 두께는 1.13cm 입니다.

숫자나 단위 잘못 쓴 거 아니고, 정말 얇고 가벼워요.

사실 제가 왕복 3시간 통학을 하면서 뼈저리게 느낀 점은 가방은 무조건 가벼워야 한다는 거예요.

대학생이라면 돈을 조금 더 주고서라도 노트북은 무조건 가볍고 얇은 거 사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이번 갤북3 프로는 너무나도 만족합니다.

특히나 이번엔 전작들과 달리 풀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서 고급스러움과 단단함을 보강하면서도

무게는 1kg 극초반대라는 게 정말 치이는 부분이에요.

심지어는 충전기도 C to C 케이블 사용해서 충전기 하나로 갤럭시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모두 충전이 가능하니

실제 체감 무게는 훨씬 내려갈 거예요.

이번엔 충전기 무게와 크기도 전작보다 줄였다고 해요.

얼마 안되는 충전기 무게로 왜 주접 떠냐고 할 수도 있는데… 통학생들은 진짜 1g이라도 줄여야 숨통이 트입니다…

 

TOP 2: 짱짱한 화면

사실 저는 갤럭시 북1 프로부터 갤럭시 북3 프로까지 이제까지의 갤북 프로 시리즈를 모두 체험해봤는데요,

그동안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화면이었어요.

 

아무래도 대학생 특성상 문서 작업이 꽤나 있고,

특히나 저는 컴공과 학생이라 텍스트(코드)를 많이 봐야 하거든요.

 

이제까지의 갤북 프로 시리즈는 가독성이 정말 많이 아쉬웠는데,

이번 갤럭시 북3 프로에는 무려 3K 해상도를 가진 Dynamic AMOLED 2X가 탑재되었어요.

쉽게 말하면, 가독성 문제는 완전히 사라졌고, 120hz 주사율까지 지원해서 텍스트 볼 때 부드러워졌어요.

(컬러볼륨 120% 만족은 초창기 갤럭시 북 프로 모델에도 존재했다는 사실…!)

 

삼성의 AMOLED 패널은 세계 최고 수준이니 자세히 설명하지 않을게요.

그것보단 이번 갤북3 프로의 베젤이 정말 얇아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볼 때 몰입감이 엄청나요.

특히 영화 감상할 때, 좋은 화면과 개선된 스피커가 시너지를 일으켜서 만족감 100%!!

 

TOP 3: Intel® Evo™ 인증

인텔의 이보 인증은 휴대성, 성능, 배터리, 인터넷 속도, 연결성, 반응성 등등 다방면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노트북에만 부여해요.

간단하게 10장의 사진으로 요약해봤어요. 재밌게 만든 자료니까 너무 진지하게 보진 말아주세요…!

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가면,

1.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성능

✅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 가장 필요한 곳에 탁월한 성능 제공하는 Intel Thread Director 기술

✅ 배터리 모드에서도 응답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

 

2. 인텔® 유니슨™ 기술

✅ 어떤 휴대폰과도 매끄럽게 연결되는 호환 가능

 

3. 더 빠른 인터넷 연결

✅ 지능적으로 최상의 Wi-Fi 또는 5G 연결 선택

✅ 가정 및 소비자용 Wi-Fi 5보다 약 3배 더 빠른 인터넷을 제공할 수 있는 인텔® Wi-Fi 6/6E(Gig+) 탑재

 

4. 고성능 배터리

✅ 한 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이 가능한 고속 충전 지원 배터리

5. 인스턴트 웨이크 기능

✅ 1초 이내에 절전 모드 해제

6. Thunderbolt™ 4 기술

✅ 케이블 하나로 편리해진 다양한 연결

위 기준을 만족하는 노트북에만 인텔 이보 인증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요.

다시 말해 인텔 이보 인증은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은 프리미엄 노트북이라는 표시!

갤럭시 북은 인텔의 이보 인증을 통과했기 때문에 마음에 안 들래야 안 들 수가 없다는 거죠…!

 

 

3. 갤럭시 에코시스템 사용기

갤럭시 에코시스템 사용기가 사실상 이 포스트의 메인인데요… ㅎㅎ

제가 최근에 기말고사를 보면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봤어요.

 

일단 저는 그동안 태블릿 없이 무조건 노트에 볼펜으로 필기하는 사람이었어요.

강의자료도 일일이 출력했답니다.

요즘 애들은 태블릿으로 다 해결하던데… 할아버지는 그런 거 몰라… 또르르...


갤럭시 에코시스템은 갤럭시 기기들(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워치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주는 모든 시스템을 뜻해요.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앱과 서비스는 정말 많은데,

제가 이번 체험에서 사용해본 에코시스템 서비스는 삼성 노트, 퀵서치, 퀵쉐어, 멀티컨트롤, 세컨드 스크린이에요.

 

어떻게 하면 재밌게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설명드릴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삼성 공부법’이라는 이름으로 컨텐츠를 구성해봤습니다:

삼성 공부법은 제가 만들어낸 공부법인데요,

삼성 노트로 필기, 퀵쉐어로 공유, 퀵서치로 검색하는,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이용한 최첨단 공부법입니다.

첫 번째는 삼성 노트인데요,

우리 교수님들… 매번 진도가 늦는다고 많은 내용을 빠르게 설명하시지 않나요?

저는 그동안 공책에 필기를 하면서 이 부분이 가장 불편했거든요.

필기를 하는데 내용이 너무 많아서 A4 용지가 모자라는 경험…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저는 삼성 노트를 이용해서 수업을 들었어요.

갤북을 이용하여 타이핑을 하면서 교수님 농담 하나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적고,

추후에 복습할 때 갤럭시 탭을 이용하여 필기를 했거든요.

 

삼성 계정에 연결한다면 노트가 동기화가 되니까 가능했던 일이랍니다!

제가 이번 시험 범위가 너무 많았어요.

따로 수업 자료가 없어서 1000페이지가 넘는 원서 PDF를 써야했고,

여러 수업을 듣다보니 각종 PPT, PDF 자료들이 넘쳐났거든요.

 

이때 제가 원하는 부분을 빠르게 찾기 위해 퀵서치를 사용했어요.

 

특히 시험 하루 전에는 키워드를 적어놓고, 해당 키워드를 요약하는 식으로 공부를 했어요.

그런데 수십장이 넘어가는 PDF들 사이에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찾는 게 쉬울까요…?

 

👉 갤럭시 북의 퀵서치를 이용하면 쉽답니다!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단순히 파일명 뿐만 아니라 파일 내용까지 검색해줘요.

PPT나 PDF, 심지어 사진 안에 있는 글자까지 모두 인식한 후에 텍스트를 찾아줘요.

이거 진짜 키워드로 공부할 때 너무나도 유용했어요.

코로나 종식 선언이 되었지만, 여전히 온라인 강의는 있거든요…

저 같은 경우 온라인 강의를 2개 듣고,

특수한 케이스(교수님 사정, 예비군 등)으로 온라인 보강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운로드 받은 강의 동영상이 너무 많았어요.

 

강의 동영상을 갤북에서만 볼 수 없으니 갤탭으로 옮겨서 조금 더 편하게 보려는데…

용량이 크고 개수도 많은 영상을 어떻게 옮겨야하죠…?

 

정답은 퀵쉐어!

퀵쉐어를 사용하면 무선으로 갤럭시 기기끼리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상당히 빠른 속도로 모든 동영상을 태블릿으로 옮길 수 있었어요.

덕분에 공부할 시간 번 느낌 ㅎㅎ

멀티컨트롤은 갤럭시 탭에서 타이핑을 할 때 편했어요.

갤럭시 탭 S8 울트라… 화면이 엄청 큰 거 아시죠?

그만큼 키보드를 사용해서 타이핑하기가 힘들었는데요,

멀티컨트롤 기능으로 갤럭시 북의 키보드를 갤탭에서 사용이 가능하니까 너무 편하더라고요.

 

세컨드 스크린은 사실 공부할 때 쓰진 않았지만 알아두면 좋은 정보라서 넣었어요.

제가 대여 받은 갤럭시 북3 프로의 경우 S펜 지원이 되지 않거든요 ㅜㅜ

그런데 세컨드 스크린을 사용한다면?

👉 갤럭시 탭에 갤북 화면을 띄워놓고 S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세컨드 스크린은 제가 포토샵으로 뭔가를 만들어야 할 때 쓰기 편했답니다.

이렇게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이용한 ‘삼성 공부법’ 후기를 마칠게요!

여러분도 삼성 공부법으로 A+ 많이많이 받았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제가 갤럭시 북과 에코시스템을 사용한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갤북3 프로…

이거 완전 특별의별의별의별의별의별의 별난 놈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이쯤되면 아마 여러분께서도 갤북병에 걸렸을 것이라 확신해요.

갤북병을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갤북 구매…!

 

이번 갤럭시 북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왔지만, 그래도 대학생들에게 많은 돈은 없잖아요 ㅜㅜ

 

그런 대학생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공식 스토어!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가 있답니다.

 

특별의별의별의별의별의별의 별난 갤럭시 북3 프로 구매는 어디서?!

👉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한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바로가기]

https://www.samsungebiz.com/event/galaxycampus/

 

아참, 갤캠스 이외에도 학생복지스토어도 존재한답니다! 학생복지스토어도 한 번 구경해보세요!

 

[학생복지스토어 바로가기]

https://www.univstore.com

 

여러분도 대학생 할인가로 더 저렴하게 갤북3 프로 구매하고, 갤북병 같이 치료해보아요~~

 

그럼 이만 글을 마칠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Intel® Evo™ 노트북 Galaxy Book3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인텔과 삼성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